Stone Cove
nearby travel
아름다운 거제 스톤코브의 주변 유명 관광지
Heungnam Beach
흥남해수욕장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에 있는 흥남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360m, 폭 30m의 비교적 아담한 해수욕장입니다.

1989년에서 1991년, 해안도로 확장 공사로 외포 포장길이 만들어 지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흥남해수욕장의 앞바다에는 소나무숲이 우거진 이수도가 떠 있어 주변 경관을 조망하며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아직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해수욕장이 아니어서 여름철 조용한 피서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에게 알맞은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흥남해수욕장은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파도를 일으켜 파도타기를 하며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데, 최근 젊은세대들에게 각광받는 레포츠인 서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규모는 작지만 샤워장과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멀리 거가대교와 부산이 바라다보이고 출렁이는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Maemi Castle
매미성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올린 벽입니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습니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합니다.

Kim Young-Sam`s Birthplace
김영삼 전대통령 생가

지형이 닭의 모습과 흡사해서 이름 지어진 대계마을은 제 14대 김영삼 대통령이 태어난 곳입니다.

경지면적은 논 8ha, 임야 13ha이며, 아담하고 작은 포구마을로서 산세가 수려하고, 마을 앞 갯바위에서 즐기는 낚시는 마음의 여유를 느끼게 하며, 수평선을 넘나드는 갈매기는 어촌마을의 평화로움을 말해줍니다.

Daegeumsan
대금산

멀리서 보면 잘생긴 여인이 아기를 품은 듯한 이 산은 봄이면 진달래가 온 산을 붉게 불태우고, 정상에서 본 중금산성과 소금산성은 마치 여인의 젖가슴과 같이 생겼고, 이수도가 어머니의 품속에서 소록소록 잠을 자는 아기와 같은 형국을 하고 있습니다. 정상에 기우단이 있고 대금산의 중봉인 중금산에는 약수터와 기우제를 올린 제단이 있는데 특히 약수터는 칠석과 보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 목욕도 하고 음용하기도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멀리 대마도가 아련히 보이고, 부산, 마산, 진해가 눈 아래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월이면 진달레가 지천으로 피어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등산코스 안내

장목 외포 상포마을 ~ 시루봉 ~ 정상 (3.3km)  대금산마을~정골재삼거리~대금산임도종점 (3.2km)  외포리 상포마을 ~ 임도변 ~ 정상 (3.3km)  명상마을~정골재 삼거리~임도변 이정표~임도변 시루봉 이정표~정상 (3.4km)  율천고개 ~ 진달래 군락지 ~ 정상 (1.9km)  정골마을 ~ 정상 (1.8km)  천곡 상천마을 대밭삼거리~ 임도변 (5.2km) 중봉산 정상 ~ 대금산 정상 (1.4km)  진목정~개미골 체육공원~임도변 배나무골 (9.0km) *(베이힐 펜션 위치)시방리 버스정류소 ~ 진달래 군락지 (2.2km) 

jeodo
저도

저도는 1972년 박정희 전 대통령이 대통령 별장으로 공식 지정하면서 우리나라 대통령들의 여름 휴양지로 활용됐다. 이후 1993년 대통령 별장에서 해제됐으나 2008년 다시 대통령 별장으로 지정되는 등 오랜 기간 대통령과 군의 휴양지로 활용되면서, 일반 시민들의 출입이 제한돼 왔다.

그러나 저도를 일반에 개방한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방침에 따라 2019년 9월 17일, 47년 만에 시범 개방이 이루워졌습니다.

Maengjongjuk Theme Park
맹종죽 테마공원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 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입니다.

Haegeumgang
해금강

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 2호로 지정 되었습니다.

원래 이름은 갈도(칡성)로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도보다는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러지고 있습니다.

주위의 경관으로는 썰물 때 그 신비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십자동굴, 사자바위,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도 유명한 일월봉등이 있습니다. 근처의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의 관람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Windy Hill
바람의언덕

1박2일에 방영이 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바람의 언덕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기게 되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하게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야간에 예쁜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Oedo Botania
외도해상공원(보타니아)

깨끗하고 푸른 남해바다와 풍관이 수려하기로 이름난 한려해상국립공원안에 위치해 있는 해상 식물원입니다. 1969년부터 한부부의 애뜻한 정성과 지극한 자연 사랑으로 30여년간 쉬지 않고 가꾸어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특히 50여종의 선인장 동산은 어린이에게 더 없는 교육의 장소로 모든 관람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Jungle Dome
정글돔(거제식물원)

2020년 1월 17일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이 완성되었습니다.

장엄한 열대우림의 생태계를 느낄 수 있는 거제정글돔은 7,500여장의 삼각형 유리로 구성된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형태의 열대온실이며, 내부에는 300여종 1만여 주의 열대식물과 무릉도원을 모티브로 조성된 석부작 계곡, 바위산과 같은 암석원, 커다란 새둥지 모양의 포토존, 10m 높이의 폭포, 빛의 동굴,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한 정글 동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Gonggoji
공곶이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예구마을에 있는 공곶이는 몇 해 전 영화 <종려나무 숲> 촬영지로 많이 알려지게 된 곳입니다. 강명식, 지상악 노부부가 1957년에 이곳에 터를 잡고 산비탈에 4만 평이나 되는 밭을 일궈 동백과 수선화 종려나무 등을 삽과 곡괭이로 수십 년 간 만들었고 봄이 오면 동백꽃, 노란 수선화꽃이 장관을 이루는 아름다운 자연농원 공곶이는 입소문을 타고 전해져 지금은 많은 사람들의 발길 닿는 숨은 명소가 되었습니다.

Jangsado
장사도

장사도는 빼어난 바다 전망 안에서 동백꽃과 수많은 식물들로 둘러싸인 너무나도 아름다운 해상공원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동백꽃이 꽃망울을 터트려서 섬 전체가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합니다.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외도~해금강 코스를 이전에 다녀온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섬 여행코스입니다.


* 가배항 유람선 :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 697-1번지
* 배 시간이 시기마다 다릅니다. 미리 확인해주세요.​

Jisimdo
지심도

지심도는 멀리서 섬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숲처럼 보일 만큼 각종 수목들이 빽빽하게 우거져 있으며 이곳에 자생하는 식물은 후박나무, 소나무, 동백나무, 거제 풍란 등 모두 37종에 이르는데 전체 숲 면적의 60~70%를 동백나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심도의 동백꽃은 12월 초부터 피기 시작하여 봄기운이 무르익는 4월 하순경이면 대부분 꽃잎을 감춘다고 합니다. 선착장과 마을사이의 비탈진 시멘트길 말고는 대체로 평탄한 오솔길이 이어지는데 지심도 일주도로인 이 오솔길을 따라 2~3시간만 걸으면 지심도를 전부 감상할 수 있습니다.